본문 바로가기

2. Stock

[Stock study] 랜덤 종목 분석 "강스템바이오텍"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랜덤 종목으로 지정된 강스템 바이오텍에 관해 분석 진행해보려구합니다!

기업분석,종합시황뉴스,업종종합차트와 더불어 간단한 기술적분석도 진행해 보겠습니다.😊

 

1. 기업분석 [0919]

 

1) 시가총액

강스템바이오텍의 시가총액입니다. 1,165억원으로 상당히 가벼운 종목입니다 가벼운 종목은 변동성이 심하니 항상 조심하세요!

 

특이한점은 강스템바이오텍은 종목명 앞에 다음과 같이 "증"이라고 표기되어있는데요.

이것은 증거금 100%라는 의미로 종목을 매수 할 때 레버리지를 이용하지 못하고 only 현금으로만 살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현금이 100만원 있을때, 증거금이 40%인 종목은 2.5배인 250만원까지 신용으로 빌려서 투자를 할 수 있는데 반해 증거금 100%인 종목은 100만원이 있을때, 딱 그 만큼인 100만원까지만 주식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증거금을 100%라고 정해둔걸까요?

은행을 예로들면 은행도 신용이 높은 사람한테 대출을 더 잘해주는 것과 동일하게 주식 또한 안정성이 담보되어야 돈을 빌려주겠죠!

안정성이 담보가 되지 않으면 주식 하락시 은행 또한 막대한 손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증거금을 100%로 지정하고 돈을 빌려주지 않는것입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증거금 100%인 종목은 부실한 기업일 가능성이 높으니 관심종목에서 배제시킵니다.

 

이 외에도 종목 앞에 다른 기호들도 보셨을텐데요 정리가 잘 된 자료가 있어서 첨부하여 두었습니다.

모두 외우실 필요는 없고 "아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2) Business Summary

강스템바이오텍이라는 회사는 줄기세포를 인간제대혈로부터 분리해서 대량배양시켜 치료제 및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네요!

제대혈이란 탯줄 조직에 있는 혈액으로 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이를 이용하게되면 백혈병이나 난치성 혈액 질환을 치료 할 수 있다고합니다.

홈쇼핑으로 매출이 크게 성장했으나, 임상시험을 하고있어 비용이 만만치 않은것같네요.

임상 3상 시험 중으로 3상이 성공 했을때, 급등을 할 수도 있고 3상이 실패했을때 급락을 할 수도 있어 모아니면 도인 종목 같네요. 본인이 판단하시기에 임상3상 이건 못참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말 지장없는 소액만 투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연결 재무 제표

재무제표상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약 200억정도의 적자를 기록하고 있네요. 회사 또한 임상시험이 간절하겠네요. 그나마 다행인점은 부채가 크게 늘지 않고 적자를 매울만한 자본이 어느정도 있네요😪

 

2. 종합시황뉴스 [0700]

 

1) 강스템바이오텍 일봉 차트

강스템 바이오텍에 일봉차트입니다. 120일간에 거래대금 약 100억인 양봉이 2회정도 출현하고 큰 변동없이 횡보하는 추세를 나타내고있네요.

앞선 매물들을 소화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고점을 뚫지못하고 막히고 있네요. 이렇게 계속해서 막히게 되면 큰 실망 매물 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긍정적인 시그널은 저점을 높이는 3바닥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3바닥을 형성하고 있다는 뜻은 이 가격 밑으로 안 밀겠구나라는 확인을 세번이나 했다는 확신이 들어 투자자들로 하여금 안도감을 줄 수 있습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라는 말과 비슷한 내용입니다!

투자는 인간심리가 작용하는 부분이기때문에 이부분을 무시 할 수 없겠습니다.🙂

 

2) 종합 시황 뉴스

강경선 교수팀에서 모사 인공간을 만들었다는 소식에 최근에 100억정도의 거래대금이 들어왔네요.

강경선 교수님이 만든 회사여서 강스템바이오텍이였네요😮

회사에서 연구한게 아니라 교수님이랑 같이 일하시는 팀과 만들어서 교수님 회사가 오른건지 모호하네요. 그래서 대단한 기술같은데 큰 거래대금이 안들어온게 아닌가 조심스럽게 짐작해봅니다.

이전 뉴스들을 확인해보니 류마티스 관절염,남성들의 소원인 탈모 치료와 같은 난치병 예방에 힘쓰시고 지속 연구하고 있으시니 잘 되기를 응원하게되네요!

 

3. 업종종합차트 [0602]

 

1) KOSDAQ 종합 지수 차트

KOSDAQ 종합 지수 주봉 차트입니다. 뭔가 위태 위태하게 무너질 듯 서있네요 떨어지더라도 지지선을 살짝 깨거나 지지선부근에서 반등이 나왔으면 하네요. 미국 연준에서금리 인상 기조를 지속적으로 내비치고 있으니 저도 비중을 좀 줄여 볼까합니다.

 

4. 마치며

 

오늘은 강스템바이오텍이라는 종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많은 연구들을 열심히 진행하고 있지만 적자 지속 및 증거금 100% 라는 점, 최근 큰 거래대금이 들어오지 않아 저는 패스하는 걸로,, 더 좋은 종목을 발굴하러가보겠습니다.😛

차주의 분석 종목을 뽑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