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Stock

[Stock study] 2월 관심 섹터 part2 "알루미늄 관련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론적인 얘기 보다는 관셈섹터 2번째 시간으로 바비의 관심 섹터에 관해 알아보도록해요😁

이론적인 얘기는 지난 공부내용 참고해주세요!

 

2023.02.04 - [2. Stock] - [Stock study] 2월 관심 섹터 part 1

 

[Stock study] 2월 관심 섹터 part 1

안녕하세요 주식공부 8번째 게시글이네요! 요새 술자리가 많아 게을러지고있네요ㅠ 오늘은 관심섹터에 관한 얘기를 해볼까해요! 섹터란 비슷한 특징들을 갖고있는 종목들의 집합(?)이라고 생각

bobby1001.tistory.com

몇 일 전부터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서 한 이틀전에 내용 작성할까 하다가 게으른 제자신 때문에,,😪

어떤 종목군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바비의 관심섹터

 

2월 10일 금요일 관심섹터 "비철금속" 관련 섹터입니다.

비철금속은 non-ferrous metal로 철외의 모든 금속입니다.

이렇게 말하니 너무많죠,,철은하나고 금속은 여러개인데,,

 

비철금속중에서도 알루미늄 관련 종목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인포스탁섹터종목]

알루미늄은 지난번 활용법 2에서 다룬 것처럼 관심종목에 등록해 두었다가 스멀스멀 올라오는 기미들이 보여서 관심섹터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알루미늄은 어디에 쓰이길래,,?

 

알루미늄은 강도가 약해서 합금으로 만들어 대부분 사용하고있고 차량 제조시에 쓰이며 특히 전기차와 같은 차체의 경량화가 필요한 부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합니다. 

또한, 배터리의 소재로도 활용된다고하네요!

 

음,, 이렇게 봤을때 대략적으로 스토리라인을 짜보면 최근에는 배터리완성품 - 배터리소재 - 배터리소재의 소재(?)로 순환 매수가 들어 오는거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알루미늄의 가공법, 순도, 화합물의 형태에 따라 용도가 달라 질 것도 같은데 알루미늄을 가공하는 업체들은 고객 니즈에 따라 자유롭게 형태를 변환 할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이네요,, 어떤 알루미늄은 2차전지에만 쓰이고 어떤 알루미늄은 차체에 사용하고 어떤 알루미늄은 위 두가지와 연관성이 없을 수 도 있으니,,

 

이어서 최근에 지속적으로 상승하고있는 알루미늄 관련 대표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2. 관련주 종목 분석

 

[삼아알미늄 주봉차트]

삼아알미늄이라는 종목의 주봉차트입니다. 기나긴 횡보를 지나 전고점을 1회터치 한 뒤 다시 바닥을 다지며 숨고르기하면서 고점을 돌파하고 상승하고있는데요! 

 

[Business Summary]

Business summary를 확인 했을 때 알루미늄박, 레토르트 파우치, 2차 전지 LIB양극집전체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역시 오르는데는 이유가있었네요😮

아직 4분기 실적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9월기준으로 지난 분기 대비 당기 순이익이 증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하고있네요! 미래 수요를 대비하기 위해 증설투자까지 진행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확장성 또한 기대됩니다.

 

[종합시황뉴스]

또한, 해당업체는 LG에너지솔루션과 알루미늄박 공급을 위한 장기 계약을 준비(?) or 손을 잡았다(?) 라고하네요.

12월 말경에 여러 썰들이 나오고있었으니 실제 계약이 체결 되면 앞으로를 더 기대 할 수 있는 종목이네요!

 

[업종종합차트 KOSPI]

하지만 연준 긴축 지속에 의한 시장의 우려로 현 시점의 미국 나스닥지수가 하락 하고 있고 코스피가 전고점 부근으로 진입하여 무지성 매수는 자제해야겠습니다.

 

3. 마치며

 

 처음 글을 쓸 때 다른 알루미늄 관련 종목들이 움직임이 있어 관찰하고 있다가 우연치 않게 좋은 종목을 발굴 한 것 같습니다. 이렇듯 관심섹터가 중요하다는 뜻이겠죠.

관심섹터에 알루미늄 관련주들을 모아두고 실제 사용되는 용도에 따라 분류를 더 자세히 해보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바비의 관심섹터 마치며 다음시간에 같이 또 공부해봐요!

*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