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Stock

[Stock study] 절친 종목 분석 "일진하이솔루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부쩍 더워졌네요 더워서 그런지 계속 졸립고 노곤하네요 여름은 좀 늦게 왔으면 좋겠는데,, 

오늘은 절친인 친구가 이 종목도 한번 분석해 보자라고 해서 들고온 종목으로 분석을 진행해 볼까해요!

첫번째로는 "일진하이솔루스" 라는 종목에 관해 분석해보고자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기업분석 [0919]

 

1) Business Summary

"일진하이솔루스" 라는 종목은 수소 차에 들어가는 연료인 수소를 저장하는 수소 탱크 및 매연저감장치를 만드는 업체네요 뭔가 친환경적인 요소가 강한 종목입니다🤔 작년 기준 세계 전기차 판매량은 802만대인데 반해 3분기 한국 기준 4717대 밖에 안 팔렸으니 수소차에 관한 특정한 계기가 다발적으로 발생하게 되면 판매량 또한 증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정한 계기를 예를 들어보자면 수소차와 비교되는 전기차의 안전/안정성 저하 문제 ,수소 경제 활성화 정책 등이 있을 수 있겠네요. 또 MBTI N을 발휘해 보자면 보통 수소차는 화물/운송 등에 이용되는 대형 화물차가 많은데 스마트폰 활성화와 더불어 인터넷 쇼핑 문화가 발달하고 그것에 발 맞추어 화물차들이 많이 팔렸을텐데 대략 13년정도가 넘었으니 새로 구매 할 시기가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인프라 또한 물류창고 허브들에만 수소 충전소를 설치하게 되면 금방 해결 될 이슈 같습니다.

 

2) 시세현황

일진하이솔루스의 시가총액은 1조1166억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유동 주식 비율은 30%정도로 낮게 형성되어있네요

미국 유럽은 대부분의 종목이 유동 주식 비율이 90%인데 반해 매우 적은 수치입니다. 유동 주식이 적다는 것은 시장 원리로써의 가격 변동보다 특정 세력에 의한 변동이 심해 급등락이 많을 수 있습니다. 

 

3) 연결 재무 제표

"일진하이솔루스"의 연결 재무 제표 입니다. 매출액은 2020년부터 거의 고정적으로 대략 1100억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줄고있네요 자산은 2021년 상장으로 인한 자금 조달을 받아 3000억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여태 분석한 종목중 가장 낮은 부채 비율로 금리 인상으로 인한 이슈도 없고 탄탄하네요! 수소차 시대만을 기다리면서 돈을 비축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종합시황뉴스 [0700]

 

1) 일봉 차트

120일간 특별한 거래는 없고 지속적으로 전저점을 지지해주어 3바닥 형성이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2) 주봉 차트

주봉또한 4바닥을 형성하고있네요 큰파동 없이 수렴하는 모습을 보니 뭔가 미심쩍하긴 합니다. 공모가인 34300원 수준은 찍을 수 있지 않나 싶네요.🤔

 

3) 종합 시황 뉴스

슬슬 수소차 관련 리포트들이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신규 고객사 확보, 신규 수주 전망이 나오고 있네요. 실제 수주를 했다는 공시가 나오면 일부 매도 매물이 나올 수 있으나 거래량과 추세흐름을 보고 주가 전망을 판단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3. 시황 분석

 

1) 업종종합차트 (KOSPI)

코스피가 전고점인 2500수준으로 올라왔네요! 코스닥도 저항선인 850선 부근으로 왔습니다. 기술적 분석으로는 좋은 위치에 있는것은 확실하나 안전하게 가기위해 3/31 (금) 에는 일부 현금 확보 할 예정입니다!

https://markets.hankyung.com/marketmap/kospi

최근에는 반도체 세금 감면으로 인한 이슈들로 반도체 종목들이 반등과 더불어 반도체 장비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차 전지에만 쏠렸던 돈들이 특정 섹터로 몰릴 가능성이 있으니 항상 전반적인 상황을 예의주시 해야합니다! 한경에서 제공하는 마켓맵에 들어가셔서 전반적인 상황을 매일 체크해 보도록해요😊

 

4. 마치며

 

오늘은 "일진하이솔루스" 라는 수소차에 들어가는 탱크를 만드는 업체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전반적으로 봤을 때 자본도 탄탄하고 기술력도 우위에 있고 신규 고객만 확보하면 안정적으로 이익이 따라 올 것 같고 기술적 분석상으로도 좋은 위치에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친구와 같이 매수에 가담해 볼 생각입니다. (같이 하면 항상 망하긴 하던데,,혹시나 보시게 되는 분들은 따라오지 마세요)

 

오늘은 새로운 코너로 절친 종목 분석을 진행해 봤는데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절친들이 관심이 있어하는 종목들 혹은 계속 물려서 언제 물을 타야할지,손절해야 할 지 모르겠는 종목들에 관해 같이 논의하고 분석 할 예정입니다.

공부도 안하면서 수익을 바라는 친구들이 종종 있는데 팩폭으로 참교육도 같이 병행 할 예정입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하루만 버티면 주말이니 마지막까지 같이 힘내봐요!

*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