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Stock

[Stock study] 랜덤 종목 분석 "씨앤투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요일에서 토요일로 넘어가는 새벽에 글을 쓰고 있네요 요새 운동하랴 공부하랴 정신이없네요ㅠ

스스로 채찍질(?) 을 하면서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때 까지 열심히 하도록 해봐요😚

 

오늘은 지난번 글에서 선택된 코스닥 종목 중에서 '씨앤투스' 라는 종목에 관해 알아보도록해요!

2023.03.20 - [2. Stock] - [Stock study] 랜덤 종목 분석 "카카오페이"

 

[Stock study] 랜덤 종목 분석 "카카오페이"

안녕하세요 요즘 장은 별로지만 날씨가 좋아서 기분이 상쾌하네요! 여러분들도 이럴 수록 힘내시고 기분 전환 겸 산책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해요😊 오늘은 지난번에

bobby1001.tistory.com

1. 기업분석 [0919]

 

1) Business Summary

'씨앤투스' 라는 기업은 마스크,에어필터,워터필터등의 필터를 만드는 업체라고합니다.

고효율 필터 소재인 MB(Melt Blown)생산, 에어필터 생산에 투입되는 원재료가격이 상승하면서 실적이 부진해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하는 진공청소기용 필터를 개발했다고하는데 필터가 많이 필요한 2차전지와도 엮일 수 있을 수도 있겠네요! 너무 MBTI "N" 같지만 항상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고 생각해보도록해요😎

 

2) 시세현황 & 글로벌 주요 경쟁사 비교

코스닥 종목 답게 시가총액은 1000억 부근으로 조막(?) 세력에 의해 급등락이 심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글로벌 경쟁사를 검색해봤는데 섬유,피복등 다루는 회사들이여서 어떻게 엮여있는지 메커니즘이 궁금하네요.🤔

추후 다른 종목으로도 확인 해봐야겠습니다.

 

3) 연결 재무 제표

시가총액 1000억 대비해서 영업이익은 꽤나 높은 편에 속하네요. 특징적인 것은 2020년도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되면서 영업이익이 많이 늘은 것으로 보이나 2022년 이후로는 마스크 업체들이 많아져 가격이 떨어지고 의무 착용도 해제되니 영업이익이 더 줄 수 도있겠네요 필터기술을 이용한 신규 사업 진출하는 이슈들이 나와야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지 상승의 가능성은 봄철 황사로 인한 마스크, 필터들이 필요하여 관련 기업 섹터들이 같이 잠깐 상승 할 수도있겠네요.

 

2. 종합시황뉴스 [0700]

 

1) 일봉 차트

최근 6개월가량 큰 거래 대금이 터진 날도 없고 현재 기준에서의 거래대금은 10억미만으로 관심도가 확 떨어져있는 상황이네요 😭

한 가지 포인트는 현재 가격기준으로 전 저점 부근으로와서 3바닥을 형성하여 기술적인 반등을 줄 수도 있겠습니다.

 

2) 종합 시황 뉴스

종합시황 뉴스입니다 자사주를 소각했다는 이슈가있네요! 자사주 소각은 주식 시장에서 호재로 작용합니다.

간단히 예를 들어 1000원을 10명이서 나눠 먹는거랑 1000원을 8명이서 나눠 먹는거로 비교 할 수 있겠네요 자사주 소각은 주식 개수를 줄이게 되는 후자인 꼴이 되므로 주당 가치가 상승하게 되어 호재로 작용합니다.

기업들의 주주 환원 정책으로 자사주 소각, 자사주 매입등을 진행하는데 1주당 4000원이라고 쳐도 40억인데 영업이익 267억인 회사가 40억을 소각했다니 주주를 생각하는 참회사 같습니다😮

 

그 외에도 앞서 언급한 황사 관련 뉴스 내용이 있네요 뭔가 심상치 않습니다.

 

3. 시황 분석

 

1) 업종종합차트 (KOSDAQ)

 

코스닥 시장은 지난주 시장 불안정 상황으로 인해 하락하며 눌리는 부분이 발생했었는데 에코프로 형제들(?) 의 상승으로 인해 지수 견인을 해줬네요. 에코프로 형제들은 보면 볼 수록 대단하네요 😆

https://markets.hankyung.com/marketmap/kosdaq

한경코리아 코스닥 마켓맵입니다. 1) 박스크기가 시가총액 크기를 나타내며 2) 하락은 파란색, 상승은 빨간색 3) 상승 수준에 따라 밝은 붉은색으로 나누어져 한 눈에 보기 편하게 되어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씩 확인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마치며

 

오늘은 마스크, 필터 관련 업체인 씨앤투스라는 기업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

종합적으로 결론내리면 시가총액이 작은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1) 200억대 영업잉익을 유지하고 있고 2) 주주 환원 정책을 진행하는 건전한 기업 3) 중국의 황사 이슈들 4) 일봉차트의 3바닥 형성하고 있는 4가지 원인으로 인해 실제로 배팅해볼 예정입니다. 4가지 원인 중 주주 환원 정책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네요😊

 

금주는 FOMC 에서는 예상했던 0.25p 금리 인상을 진행했고 올해 안에 금리 인하는 없다는 파월의장에 언급도 있어 변동성이 심한 장세가 지속 되었습니다. 미국이 금리 인상을 진행하면서 한국과의 금리 차이가 심하게 발생하여 외국인이 이탈 할 확률도 높아지고 악재가 계속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대비 수익률이 떨어졌다고해서 돈을 잃은게 아니니 장이 불안해지면 일부 비중 익절하는 습관을 가져 안전하게 투자해보도록해요.  한주 간 고생하셨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