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Stock

[Stock study] 랜덤 종목 분석 "케이엠"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 월요일이 다가왔네요 주말내내 놀았더니 아직도 피곤하네요,,그래도 화이팅해서 다시 공부해보도록해요!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코스닥 랜덤 선택 종목인 "케이엠" 이라는 종목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분석 [0919]

 

1) Business Summary

"케이엠" 은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 중 장갑, 마스크를 만드는 기업이네요!  장갑에 원재료 가격은 오르는데 판매가격은 그거에 못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연치않게 지난번 랜덤으로 선택된 씨앤투스와 유사하게 마스크를 만드네요😮

 

2) 시세현황 & 글로벌 주요 경쟁사 비교

케이엠의 시가총액은 703억으로 정말 가격이 낮은 축에 속하네요 이러한 종목은 변동성이 심하니 꼭 시가총액을 체크하셔야합니다.  글로벌 경쟁사 비교 지표를 확인해봤는데, 전혀 상관 없는 화장품 기업, 지게차 등 건설기계 기업 들이랑 비교하니 다음번 분석에서는 해당 항목 제외 후에 다른 항목을 추가하여 분석 진행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연결 재무 제표

영업이익은 2020년 코로나 19 팬데믹 때 426억의 정점을 찍고 현재는 1/5 수준에도 못미치는 76억에 영업이익을 보여주네요 코로나로 반짝한 기업인 듯합니다. 그래도 자본금은 충분히 쌓아두고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클린룸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진출을 꽤하면 성장 가능성이 충분히 있을 듯합니다.

http://kmbiz.co.kr/bbs/board.php?bo_table=new_product&wr_id=31&sca=LifeScience+%EC%82%AC%EC%97%85%EB%B6%80

공식 홈페이지 확인 결과 클린용품, 바이오, 필름, 패키징 등 이물에 치명적 일 수 있는 사업군들에 집중적으로 영역을 확장 하고 있는듯 합니다.

 

2. 종합시황뉴스 [0700]

 

1) 일봉 차트

거래량이 터진시점인 22년 12월 8일 부근에도 특별한 이슈가 없고, 기술적 반등으로 120선 돌파지점에서 거래량이 쏠려 반짝 대규모 거래량이 실린 것으로 보입니다.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들은 정말 이슈 없이 급등락을 반복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네요🤨

 

2) 종합 시황 뉴스

최근 용인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형성한다는 이슈로 클린룸 테마주로 부각 되고 있다는 뉴스, 엔데믹으로 탈 마스크 시대라는 뉴스 , 황사/미세먼지 마스크 테마주로 엮여있는 이슈등 여러가지 호재악재가 있는것으로 보이네요!

실제로 클린룸을 짓는 업체는 아니기 때문에 클린룸 관련은 정말 테마성으로 움직이는 듯 보이고 그나마 최근에 호재로 부각 될 수 있는 뉴스는 황사/미세먼지가 심각한 수준으로 계속 유지되고 있기에 코로나 급은 아니지만 마스크에 수요가 증가 할 것이라는 뉴스 일 것 같습니다.

 

3. 시황 분석

 

1) 업종종합차트 (KOSDAQ)

코스닥 시가총액 종목들이 견조한 흐름을 보여준 탓에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850선부근으로 왔을 때 흐름, 혹은 이번주 주봉 마감까지 봤을때 기술적으로 안정적인 상승기울기를 보여주어야 탄력을 받아 상승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주 마감시 한번 더 확인해보도록해요 !

https://markets.hankyung.com/marketmap/kosdaq

한경마켓맵입니다 2차 전지 관련 대장주 에코프로, 에코프로 비엠등 일부 종목이 하락하고 제약 바이오 주가 슬슬 부각 되면서 상승 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흐름이 슬슬 바뀔 것으로 보이니 제약 바이오 관련주들을 매집해 볼 생각입니다.

 

4. 마치며

오늘은 클린룸소모품, 마스크 관련주인 케이엠이라는 종목에 관해 알아 봤는데요. 시가총액이 낮은데 반해 분석 결과 그리 나쁜 기업은 아닌데 급등락에 대응 할 수 없는 직장인으로써는 매수 할 수 없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최근 은행 발 금융위기 이슈로 시장이 뒤숭숭 한것이 사실인데요, 퍼스트 시티즌스에서 SVB 인수로 당장 급한 불은 껐으나 불안한건 매한가지네요. 또 매년 4월이 되면 대부분 장이 좋지 않았으니 매수에 적극적으로 가담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시기입니다. 여러분들은 상승, 하락에 어떻게 대응 하시나요 ? 혹시 좋은 의견있으시면 같이 공유하면서 공부해보도록해요🙂

다음 분석 할 코스피 종목 선정 이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주간 화이팅 해봐요!

*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