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Stock

[Stock study] 2월 관심 섹터 part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공부 8번째 게시글이네요! 요새 술자리가 많아 게을러지고있네요ㅠ

오늘은 관심섹터에 관한 얘기를 해볼까해요!

 

섹터란 비슷한 특징들을 갖고있는 종목들의 집합(?)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다른말로 테마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대표적으로 배터리, 자동차, 반도체,에너지 등과 같이 여러가지를 포괄하는 개념이에요!

 

[반도체섹터]

그렇다면 앞으로 유망 할 주도주 섹터를 쉽게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해야할까요?

 

1. 섹터 그룹 종목 [0659]

 

제가 사용하고있는 키움증권HTS 기준에서는 검색창에 "0659"를 입력하시면됩니다.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특정 기간 동안 수익률이 높은 섹터 내림차순으로 확인 할 수 있어요!

각각의 섹터를 클릭하게 되면 섹터를 구성하고있는 하위종목들이 나와요!

 

[인포스탁섹터종목]

그렇다면 이 정보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활용법 1]

이미 오른걸 따라가기에는 상당한 리스크가 있으니 섹터로부터 파생되는 다른 섹터들을 찾아보는거에요!

예를들어 "애플페이" 관련주가 2일간 가장 핫한 종목이라고 확인되었으니 그 종목으로부터 파생 될 섹터들을 마인드맵핑 해보는거에요!

 

"음,,애플페이는 NFC 방식으로 진행돼서 삼성페이랑 구조적으로 다르고 국내 NFC 단말기 보급률은 아직 10%이니 NFC단말기를 만드는? 기술을 갖고있는? 회사를 찾아봐야겠어!"

"아!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만 가능하다고 하니 현대카드관련종목을 찾아봐야겠어!"

 

이런식으로 머릿속으로 마인드맵핑을 해보는겁니다!

파생에 파생에 파생까지 3단계를 거쳐서 생각하면서 전체적으로 현재 주식의 흐름을 읽어드릴 수 있는 눈이 생길 것 같네요! 

가장 메인이되는 섹터가 상승을 만들면 후발 주자로 한 단계 거친 파생이 그 다음에 오르고 두 단계 거친 파생이 또 그 다음에 오르고 반복해서 3~4단계까지는 쉽게 수익을 가져 갈 수 있겠죠!

 

[활용법 2]

두번째 공부 내용인 거래대금에서 다룬 것처럼 여러번 돈이 입금된 흔적이 보이는 종목들은 특정기간 조정 이후 반등 or 상승을  할 가능성이 높으니 차곡차곡 관심종목에 등록해 놓고 일정 기간 조정을 받았다고 생각이 들 때 조금 조금씩 매수해 두는 겁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순간 그 종목들이 꿈틀꿈틀 다시 일어나려고하는 기미(?)가 보인달까,, 

2023.01.16 - [2. Stock] - [Stock study] Day02

 

[Stock study] Day02

주식스터디 두번째 오늘은 거래대금에 관해 알아볼게요! 거래대금은 주가를 움직일 수 있는 힘을 나타내는데요 보통은 500억 이상의 거래대금이 나와야 힘이 있다고 말 할 수 있어요! 요즘가장

bobby1001.tistory.com

 

2. 바비의 관심 섹터

 

그렇다면 바비의 최근 관심섹터로 선정된 항목은 무엇일까요?

관심섹터로 선정한건 바로 수처리 관련 사업이에요!

활용법2번째에서처럼 관심종목들을 차곡차곡 등록해두었는데 최근까지 핫하다가 잠잠해진 섹터가 있었는데,,,"네옴시티" 섹터가 갑자기 조용해 진것 같아요,,

그래서 네옴시티 관련 종목들을 확인해보니 일정기간 조정을 받았더라구요!

 

[네옴시티관련주 주봉차트]

"아니 근데 왜 네옴시티가 아니고 수처리사업이냐? 🤬" 

 

라고 물어 보실 수 있는데,, 활용법2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이 사실 "기미"가 보이는 것인데요.

활용1,2번을 조합해서 등록해두었던 관심종목 중 기미가 보이는 수처리 관련 종목들이 있더라구요!

사실 수처리섹터도 네옴시티 관련섹터에 파생이랍니다(?)

네옴시티 식수공급망 해결을 위해 국내기업들과 계약 할 수도 있다는내용이 있었어서 네옴시티에 파생으로 등록해둔 상태였어요! 

관심섹터로 선정한 순간 조금 조금씩 모아갈 생각이에요,,물론 확률게임이기 때문에 틀릴 수도 있지만 성지가 되길바라며 한번 언급해봤어요!

이상으로 관심섹터 활용 방법에 관한 내용 마치고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돌아올게요!

*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