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Stock

[Stock study] 주식 종목 분석 '한국항공우주'

728x90
반응형

오늘은 지난번 공부했던 내용을 토대로 종목 하나를 정해서 분석해보려고해요,,

 

미래에는 어떤 먹거리로 세계경제가 돌아갈지 생각을 해보다가 자원부족으로

마치 아바타처럼 우주에서 자원을 채취하는 지경까지 갈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하여,,

그러기 위해서는 우주관련 산업을 기반부터 키워야한다고 생각하여 선정하였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일봉차트]

 

1. 기업분석 

 

1) 시세현황

시가총액 4.6조원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2천억원 이상의 주식이 비교적 안전하다고 생각하기에

2천억을 넘는 종목이니 선정하였습니다!

 

2) Business Summary 

뭐하는 종목인지 알아봐야하는데 종목명에서도 알 수있듯 항공기,우주선,군수사업등을 하고있다고 하네요,,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어 있다네요!

군수사업 해외 사업 진출 시 추가 이익을 기대 할 수 있겠네요

 

3) 연결 재무 제표

연결 재무 제표 확인 시 작년대비 영업이익이 줄고 부채가 점점 늘고있네요!

요즘같은 고금리시대에서의 부채는 기업에 큰타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주산업이 국가 전략 기술로 선정되어 세금 감면 혜택이나 금리 완화시 추가 상승폭을 기대 할 수 있으니 지켜봐야겠습니다!

 

 2. 투자자별 매매동향

 

 

기관에서 지속적으로 순매수량을 늘려가고 있네요 특히 투신의 순매수량이 압도적으로 높네요!

우주 산업 펀드가 아직 인기가 있는, 주요 섹터라고 볼 수 있겠네요!

 

3. 종합 시황 뉴스

 

 

종합시황뉴스 검색란에 "특징주"라고 검색해보았습니다 !

주요 뉴스는 4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한 것과 앞서 언급했던 내수로 구성되어있는 군수사업의 해외 수출 소식이 있네요!

군수사업일환으로 전투기 FA-50 추가 수출 기대감에 주가가 민감하게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4. 업종 종합 차트

 

 

마지막으로 "한국항공우주"는 코스피종목으로 코스피 업종종합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난지수 갭하락 부분(노란색원)이 큰 장벽으로 작용 할 것 같네요.

단기 고점부근으로 당장은 보수적으로 지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복습 관점에서 종목을 선정해 기본적인 4가지 분석을 해봤는데 어떠셨나요! 

다음시간에는 마지막에 남긴 갭하락 떡밥 관련내용으로 같이 공부해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