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Python

[Stock study] 랜덤 종목 분석 "디앤디플랫폼리츠"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한주에 반이 지난 수요일이네요 한주간 알차게 보냈나요? 저는 아직까지는 알차게 보내고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최소한 금요일까지 하루에 한 가지 정도 자기 개발을 하면서 보내보아요! 

오늘은 새로운 코스피 랜덤 종목으로 검색된 "디앤디플랫폼리츠" 라는 종목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분석 [0919]

 

1) Business Summary

당황스럽게도 처음으로 Business Summary 조차 없는 종목이 나왔네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어떤 회사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리츠회사입니다. 리츠에 관해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REITs(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란 영어그대로 해석 하면 부동산 투자신탁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구조는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부동산 펀드에 투자하고 수익을 배당으로 지급하는 투자회사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는 이지스 300호 부동산펀드, 부동산.중개.임대 사업을 하는 회사 세미콜론문래, 백암로지스틱스라는 회사에 대출을 해주고 수익의 일부를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이지스 300호 펀드부터 보자면 최근 부동산 경기가 안좋아짐에 따라서 해당 펀드에 수익은 제한 적일 수 있습니다. 세미콜론문래, 백암로지스틱스는 부동산 중개.임대업으로 고정 수입을 가져 갈 수는 있겠네요🤔

 

2) 시세현황

시가총액은 2100억으로 형성되어 있고 유동비율은 59.63%로 양호합니다. 하지만 전일 종가 기준 거래대금은 2억원정도로 거의 거래가 안되고 있다고봅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동산 경기 둔화에 따라 시장에서 관심도가 매우 떨어져 있습니다.

 

3) 연결 재무 제표

재무제표도 뭔가이상하게 나와있네요. 왼쪽 Annual 창에 분기별 실적이 표기되어있고 NetQuarter 란에 9월은 0으로 나와있는 구조네요. 리츠업계 특성인지는 다음에 리츠 회사 추가 분석 시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9월 2022년 9월끼리 만 비교해봤을 때, 영업이익은 2배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감소한 모습입니다. 부채증가와 더불어 이자 부담까지 가중이 되어 영업 외 비용이 많이 발생한듯합니다.

 

2. 종합시황뉴스 [0700]

 

1) 일봉 차트

거래대금은 거의 일정하게 1억 ~2억 수준을 왔다갔다하고 거래량이 없으니 정형적인 패턴의 움직임은 아닌 것 같습니다. 거래량이 없으면 호가창이 위아래로 변동폭이 심하니 거래에 유의해야합니다. 추가로 증거금 100% 종목으로 투자에 유의하셔야합니다.

 

2) 종합 시황 뉴스

최근 별다른 뉴스는 없고 유상증자를 했다는 뉴스만 간간히 있네요. 앞서 자회사인 백암로지스틱스2호 편입위해 빌린 부채를 상환하기위해 유상증자를 진행했다고 하네요. 최근 대출이자 증가로 대출이 아닌 주식을 증자하는 방법으로 자금을 조달했네요. 회사가 주식을 발행하는 이유는 이자 없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3. 시황 분석

 

1) 업종종합차트 (KOSPI)

갭자리 부근의 큰 저항을 맞고 하락하여 아래 지지선인 2500포인트를 깨고 2484포인트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남은 거래일 2일 간 아래 꼬리를 달고 2500포인트를 지지 할 것으로 보여 단기적으로 만 매수 접근 하셔도 될 듯합니다.

출처 : https://markets.hankyung.com/marketmap/kospi

시총 상위 종목을 확인해보면 하이닉스의 실적이 컨센서스 대비 상회하여 반등 했고 LG에너지 솔루션 호 실적 발표로 상승했고 서비스 업종인 카카오 네이버가 소폭 상승했네요!  최근에 2차전지 소재주인 LG화학, 포스코 퓨처엠이 하락했고 하락장에서도 상승했던 기아가 소폭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현대 모비스는 공매도 세력에 의해 큰폭으로 하락했네요😥정말 힘든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래 하락장에서 가장 잘버틴 최근 제약 바이오주가 계속 눈에들어 오네요🤔

 

2) 나스닥100선물 & 원달러 환율 (주봉차트)

출처 : https://kr.investing.com/
https://finviz.com/map.ashx?t=sec_all

나스닥 100 선물은 12900 포인트를 살짝 깨고 12800포인트에서 반등했습니다. 최근 AI 기술과 접목된 BING 검색엔진 이용자 증가로 실적 호조가 나타난 마이크로 소프트가 가장 눈에띄네요😮

원달러 환율은 장중 1340원까지 올라가는 가파른 움직임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상방으로 너무 열려있어서 외국인이 국내 주식을 이탈 할 까 불안한 상황입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코스피 랜덤 종목 분석으로 디앤디플랫폼리츠라는 회사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최근 부동산 경기 냉각으로 인해 부동산 펀드 수익률 악화 업 특성상 성장 가능성이 높지 않은 회사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관심종목에 넣지 않을 생각입니다. 리츠 관련 종목 특성상 배당은 많이 지급하기 때문에 배당을 노리는 투자자시라면 매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당 수익을 보니 9.16%나 되네요😮

비온뒤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네요 개인적으로 추위를 너무 많이 타서 언제쯤 전기장판을 안 틀고 잘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낮에는 좀 덥더라도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 저 처럼 감기 걸리지 않도록 겉옷 꼭 챙기세요!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